header-books

거듭남

bornagain-cover

책소개

우리는 죄에서 돌아서는 일을 지연시킬 수 없습니다. 수많은 사람이 기다리는 실수를 범해왔고 그것 때문에 영생을 희생합니다. 죄가 아무리 작은 것일지라도 그것을 마음에 머물게 허락해서는 안 됩니다. 만일 우리가 죄를 정복하지 않으면 죄가 우리를 정복하고 멸망시킬 것입니다. 많은 사람이 잘못된 행동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지만 그들의 행동을 고치지 않습니다. 그들은 거듭 하나님에게서 돌아서고 있으면서도 여전히 주의 음성을 듣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이 원할 때는 언제든지 변화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그 일은 쉽게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죄는 그들의 욕망과 습관 그리고 운명을 바꾸어 놓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아버지께서 나를 세상에 보내신 것같이 나도 저희를 세상에 보내었”(요 17:18)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은 주의 선하심과 사랑을 드러내는 그리스도의 대표자가 되기 위하여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예수께서 아버지의 사랑을 우리에게 보여주신 것처럼 우리도 그리스도의 부드럽고 인자하신 사랑을 세상에 나타내야 할 모든 그리스도인에게 이 책을 권합니다.


왜 10년 20년 그렇게 믿었는데도 여전히 영적 생활은 무기력하며 나약할까요? 예수님을 사랑한다 고백하며 오랫동안 신앙생활을 해 온 많은 기독교인이 참된 복음을 알지 못하기 때문에 죄의 사슬에서 해방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요즘처럼 기독교가 인기 있는 시대는 없었습니다. 마치 명함 한 장 지니듯이, 사람들은 자신의 사업을 위해, 사교를 위해 쉽게 교회에 나갑니다. 많은 교인은 진정한 그리스도인이 된다는 것이 무슨 의미인지를 모르고 있습니다. 교회를 다니고 예수를 믿는다고 해서 거듭난 것은 아닙니다. 당신의 거듭남을 진단해 보십시오.
그리스도인은 삶의 향기로 하늘가는 길을 비쳐 주며, 그리스도께서 어떤 분이신지를 보여 주는 사람들입니다. 죄의 사슬에서 벗어나는 삶, 은혜의 파워 속에서 완전한 평화를 맛보는 것이 그리스도인의 삶입니다. 이 일은 오직 위에서부터 온 새 생명이 내 안에 역사함으로만 가능합니다. “내가 네게 거듭나야 하겠다 하는 말을 기이히 여기지 말라.” (요 3:7) 거듭난 자에게 오는 성령의 파워가 죽은 심령에 생기를 주어 거룩한 데로 이끌 수 있습니다. 예수께서는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요 3:3), 즉 새 마음과 새 목적과 새 동기를 받아서 새 생애로 들어가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없” (요 3:3)다고 하셨습니다. 어떤 사람은 그들 속에 있는 선을 계발하면 된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죽음으로 끌고 갈 거짓말입니다. “육에 속한 사람은 하나님의 성령의 일을 받지 아니하나니 저희에게는 미련하게 보임이요 또 깨닫지도 못하나니 이런 일은 영적으로라야 분변함이니라.” (고전 2:14)

 

목차

01 사랑이 여기 있다

02 단 하나의 대답

03 나는 죄인이로소이다

04 회개, 고백, 용서

05 완전한 순종

06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07 제자로 부르심

08 바라봄으로 변화 됨

09 그리스도인의 삶

10 힘써 하나님을 알자

11 믿음의 기도

12 전적인 신뢰

13 그리스도를 보여주는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