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2

3부 - 휴거 후에 악인들은 살아서 지상에 남아 있게 될까요?

Does The Rapture Leave The Wicked Alive?

A) 노아와 롯의 때:

비밀 휴거론자들은 자신들의 주장을 입증하기 위해서 문맥을 무시한채 다음의 성경절을 사용한다.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홍수 전에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들고 시집가고 있으면서도 홍수가 나서 저희를 다 멸하기까지 깨닫지 못하였으니 인자의 임함도 이와 같으리라.”마태복음 24:37-39. 이 성경절에서, 예수께서는 노아의 때와 재림 사이에 존재하는 유사점을 비교 설명하셨다. 노아의 때에 방주에 들어간 사람들은 구원을 받았으며, 방주에 들어가기를 거절한 사람들은 밖에 버려짐을 당하였다. 왜 그런가? 또 다른 기회를 주기 위해서? 아니다. 그들은 홍수에 휩쓸려 멸망당하였다. 마찬가지로, 믿음으로 재림을 준비한 사람들은 마지막 멸망으로부터 구원을 받을 것이며, 준비하지 않은 사람들은 멸망당하게 될 것이다.

“롯의 때와 같으리니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사고 팔고 심고 집을 짓더니 롯이 소돔에서 나가던 날에 하늘로서 불과 유황이 비오듯하여 저희를 멸하였느니라. 인자가 나타나는 날에도 이러하리라.”누가복음 17:28-29. 롯의 때에도 노아의 때와 마찬가지로, 예수께서“나타나는”날에 악인들은 멸망당할 것이라는 경고가 이 성경절이 강조하는 바가 아닌가? 심판의 날에 악인들은 정녕 멸망당할 것이다.

B) 죽은 상태로 버려둠을 당함:

비밀 휴거론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성경절은 누가복음 17:34-35 일 것이다. “그 밤에 두 남자가 한 자리에 누워 있으매 하나는 데려감을 당하고 하나는 버려둠을 당할 것이요, 두 여자가 함께 매를 갈고 있으매 하나는 데려감을 당하고 하나는 버려둠을 당할 것이니라.” 비밀 휴거론자들은 이 말씀의 뜻을 두사람이 함께 있다가 한 사람이 상대방도 모르는 사이에 감쪽같이 하늘로 사라지는 것을 말한다고 주장한다. 또한 그들은 말하기를,“성도는 하늘로 데려감을 당하고, 악인은 지상에 남아서 적그리스도를 만나게 되며, 적그리스도와 함께 환란을 통과하게 된다”라고 한다. 정말 그런가? 아니다. 마태복음 17장에 나오는 두 남자와 두 여자에 대한 비유는, 예수께서 재림하시기 직전까지는 외적으로는 아무런 구분없이 어울려 살지만, 재림하실 때에는 본인의 준비 여부에 따라서 운명을 달리하는 영원한 분리가 이루어짐을 강조한 말이다. 한 무리는 예수님과 함께 하늘로 데려감을 당할 것이고, 다른 한 무리는 멸망을 위해서 버려짐을 당하게 될 것이다.

자, 계속해서 이어지는 제자들의 질문과 그리스도의 답변에서, 우리는 이 성경절에 대하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직접 설명하시는 해석을 보게 된다. “저희가 가로되 주여 어디오니이까?”제자들은 의인들이 하늘로 승천할 것을 알았지만, 하늘로 가지 못하는 악인들은 어디에 버려짐을 당하게 되는지 궁금해 하였다. 예수께서 주시는 명확한 답변을 보도록 하자. “가라사대 주검(죽음)이 있는 곳에 독수리가 모이느니라.” 너무나 분명하지 않는가! 예수께서는 악인들의 시체는 지상에 버려져서 독수리의 먹이가 될 것이라고 대답하셨다. 예수께서 재림하실 때에 의인들은 그분과 함께 승천할 것이며, 악인들의 시체는 땅 속에 묻히지도 못한채 온 세상에 널리게 될 것이다. 요한계시록 19:17-18에는 한 천사가 악인들의 죽은 시체를 먹으라고 새떼들을 초청하는 장면이 나온다. “한 천사가 해에 서서 공중에 나는 모든 새들을 향하여 큰 음성으로 외쳐 가로되 와서 하나님의 큰 잔치에 모여 왕들의 고기와 장군들의 고기와 장사들의 고기와 말들과 그 탄 자들의 고기와 자유한 자들이나 종들이나 무론대소하고 모든 자의 고기를 먹으라 하더라.”

사도 바울이 기록한 성경절을 다시 한번 더 살펴보자. “주의 날이 밤에 도적같이 이를 줄을 너희 자신이 자세히 앎이라. 저희가 평안하다 안전하다 할 그 때에 잉태된 여자에게 해산하는 고통이 이름과 같이 멸망이 홀연히 저희에게 이르리니 결단코 피하지 못하리라.”데살로니가전서 5:2-3. 바울은 마지막 시대에 평안과 안전의 기별을 전하는 사람들은 자신들에게 임하는 멸망을 결코 피하지 못할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다. 누가 재림의 그날에 악인들도 살아남을 수 있다고 가르치는가?

“그 날에 나 여호와에게 살륙을 당한 자가 땅 이 끝에서 땅 저 끝에 미칠 것이나 그들이 슬퍼함을 받지 못하며 염습함을 입지 못하며 매장함을 얻지 못하고 지면에서 분토가 되리로다.”예레미야 25:33. 재림 후 적어도 7년간은 악인들에게 은혜의 집행유예가 계속된다는 가르침이 도데체 성경의 어디에 기록되어 있는가?

자, 이제 다시 독자들이 대답해야 할 때가 되었다. “휴거 후에 악인들이 살아서 지상에 남아있게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