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2

신앙 칼럼_ 죄를 이기기 위해

 

“너희가 육신대로 살면 반드시 죽을 것이로되 영으로써 몸의 행실을 죽이면 살리니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 [로마서 8:13,14]

 

한 늙은 인디언 추장이 자기 손자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얘야, 우리 모두의 마음속에는 항상 두 마리 늑대가 싸우고 있단다. 하나는 악한 늑대로 그놈이 가진 것은 화, 질투, 슬픔, 후회, 탐욕, 거만, 자기 동정, 죄의식, 회한, 열등감, 거짓, 자만심, 우월감 그리고 이기심이란다.

다른 한 마리는 좋은 늑대로, 그가 가진 것은 기쁨, 평안, 사랑, 소망, 인내심, 평온함, 겸손, 친절, 동정심, 아량, 진실 그리고 믿음이란다."

그러자 손자가 물었습니다. "어떤 늑대가 이기나요?"

추장은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그야 네가 먹이를 주는 놈이 이기지."

여러분은 어떤 늑대에게 먹이를 주고 있습니까? 오늘날 사람들은 이 문제에 대해 거의 무뎌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죄와 싸우는 것에 매우 게을러서 될 수만 있다면 자신에게 힘이 안 드는 것을 찾아다니며 양심을 속이고, 육체의 정욕과 타협하며 죄와 싸우는 것을 쉽게 포기해 버립니다. 그 결과 진리와 거짓, 선과 악을 구분할 수 없는 회색지대에 자신을 방치해 버립니다.

하지만 사람은 누구나 본능적으로 ‘죄가 무엇인지’를 알고 있고 모든 사람은 죄에 대한 경험을 갖고 있습니다. 그 증거가 바로 죄책감과 양심입니다. 이 때문에 죄를 숨기고 감추는 것으로는 아무것도 해결할 수 없습니다. 오히려 성경은 죄를 방치하고 덮어버리면 그 죄가 우리를 죽일 것이라고 말합니다. 유일한 해결 방법은 양심의 소리를 성경 말씀의 진리를 통해 활성화 시키는 것입니다. 사도 바울은 이것을 믿는 자들의 의무라고 말합니다. “땅에 있는 지체를 죽이라 곧 음란과 부정과 사욕과 악한 정욕과 탐심이니 탐심은 우상 숭배니라” (골 3:5).

죄는 우리의 영혼을 노리고 있기 때문에 죄를 정복하려는 적극적인 노력이 없으면 죄가 우리를 삼킬 것입니다. 반대로 죄를 이기고 승리하면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고 하늘 백성으로 영원히 살 것입니다. 성경 말씀을 마음으로 깨닫고 몸으로 실천하여 온전히 죄와 싸워 이기는 훈련을 해 나가길 기도합니다. 죄를 이기기 위해  “너희가 육신대로 살면 반드시 죽을 것이로되 영으로써 몸의 행실을 죽이면 살리니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 [로마서 8:13~14]  

 

 

 

한 늙은 인디언 추장이 자기 손자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얘야, 우리 모두의 마음 속에는 항상 두 마리 늑대가 싸우고 있단다. 하나는 악한 늑대로 그 놈이 가진 것은 화, 질투, 슬픔, 후회, 탐욕, 거만, 자기 동정, 죄의식, 회한, 열등감, 거짓, 자만심, 우월감 그리고 이기심이란다.

 

다른 한 마리는 좋은 늑대로, 그가 가진 것은 기쁨, 평안, 사랑, 소망, 인내심, 평온함, 겸손, 친절, 동정심, 아량, 진실 그리고 믿음이란다."

 

그러자 손자가 물었습니다. "어떤 늑대가 이기나요?"

추장은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그야 네가 먹이를 주는 놈이 이기지."
 

여러분은 어떤 늑대에게 먹이를 주고 있습니까? 오늘날 사람들은 이 문제에 대해 거의 무뎌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죄와 싸우는 것에 매우 게을러서 될 수만 있다면 자신에게 힘이 안 드는 것을 찾아다니며 양심을 속이고, 육체의 정욕과 타협하며 죄와 싸우는 것을 쉽게 포기해 버립니다. 그 결과 진리와 거짓, 선과 악을 구분할 수 없는 회색지대에 자신을 방치해 버립니다. 
 

하지만 사람은 누구나 본능적으로 ‘죄가 무엇인지’를 알고 있고 모든 사람은 죄에 대한 경험을 갖고 있습니다. 그 증거가 바로 죄책감과 양심입니다. 이 때문에 죄를 숨기고 감추는 것으로 아무것도 해결할 수 없습니다. 오히려 성경은 죄를 방치하고 덮어버리면 그 죄가 우리를 죽일 것이라고 말합니다. 유일한 해결 방법은 양심의 소리를 성경 말씀의 진리를 통해 활성화 시키는 것입니다. 사도 바울은 이것을 믿는 자들의 의무라고 말합니다. “땅에 있는 지체를 죽이라 곧 음란과 부정과 사욕과 악한 정욕과 탐심이니 탐심은 우상 숭배니라” (골 3.5).

 

죄는 우리의 영혼을 노리고 있기 때문에 죄를 정복하려는 적극적인 노력이 없으면 죄가 우리를 삼킬 것입니다. 반대로 죄를 이기고 승리하면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고 하늘 백성으로 영원히 살 것입니다. 성경 말씀을 마음으로 깨닫고 몸으로 실천하여 온전히 죄와 싸워 이기는 훈련을 해 나가길 기도합니다. 

[출처] 죄를 이기기 위해 (킹스 메신저) |작성자 유리동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