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리탐구_마지막 시대에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사람들”

 

성경 스가랴 3장에 하나님 보좌 앞에서 죄인들이 죄를 도말 받는 아름다운 과정이 기록되어 있는데 특별히 이 사람들을 “예표의 사람들”이라고 합니다.

“ 대제사장 여호수아야 너와 네 앞에 앉은 네 동료들은 내 말을 들을 것이니라 이들은 예표의 사람이라 내가 내 종 순을 나게 하리라”(스가랴 3장 8절)

그런데 흥미롭게도 그 앞의 말씀에 사단의 고소가 있으며 그들은 여호와의 사자 앞에 섰는데 우리의 죄를 상징하는 더러운 옷을 입고 서 있습니다. 스가랴 3장에서 교회의 상징인 여호수아의 죄를 고소하고 있는 사단은 거짓말을 하는 것이 아니라 옳은 말을 하고 있습니다. 사단이 여호와 앞에서 하는 고소와 증거는 올바른 것인데 우리가 그런 죄를 지었기 때문에 그 고소는 정당성이 있는 것입니다. 사단은 하나님 앞에서 우리의 죄를 고소할 때 소리소리 지르며 흥분하지 않는데 그는 침착하고 아주 부드럽게 그리고 자신만만한 증거를 가지고 승리의 미소를 지으며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을 고소할 것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상황을 이해하여야 합니다. 이렇게 고소하면 하늘의 재판정은 참 난감하며 그리스도인들도 기가 죽습니다.

그러나 그때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이들이 불에서 꺼낸 그슬린 나무가 아니냐?” 다시 말해서 “사단아! 내가 그들을 이렇게 고생하고 괴롭혔으면 됐지. 또 무엇을 더하려고 하느냐?”그러한 말씀입니다. 불에서 꺼낸 그슬린 나무는 죄를 지은 당신의 백성들로 주님의 긍휼을 바라며 옷을 새롭게 입힘을 받기 위해서 기다리는 교회입니다. 더러운 누더기를 입고 주님께서 봐주심으로 슬쩍 하늘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죄를 버리고 다시는 그러한 죄 가운데 빠지지 않으려고 의롭게 살려는 결심을 하고 주 앞에 무릎을 꿇은 사람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쓸모없는 불에 타다가 남은 그슬린 그 나무를 보시며, 주님께서 사단의 고소를 중지시키십니다. 주님께서 내가 내 백성들 위해서 마지막 역사를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하십니다. “조금 기다려라! 내가 이 교회와 함께 일을 끝내지 않았으며 할 일이 있다”라고 하십니다. 아직 주님의 중보사업이 끝나지 않은 것입니다.

“ 이제 하는 말의 중요한 것은 이러한 대제사장이 우리에게 있는 것이라 그가 하늘에서 위엄의 보좌 우편에 앉으셨으니.....그러나 이제 그가 더 아름다운 직분을 얻으셨으니 이는 더 좋은 약속으로 세우신 더 좋은 언약의 중보시라“ (히 8:1,6)

주님께서 그들에게 새 깨끗한 의의 옷을 입혀주신 다음에,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고 예수의 증거를 가진 교회와 백성을 만들 때까지, 주님의 중보가 아직 끝나지 않았음을 말씀하십니다.

성경은 말씀하시기를 하나님 앞에 앉은 여호수아 동료들을 앞으로 “예표의 사람들”이라고 하였습니다.

이 사람들이 앞으로 누구입니까? 앞으로 하나님의 증인으로 살 예표의 사람들입니다.

그리스도의 증인들로서 세상에 모본이 될 사람이라고 성경은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하나님의 종으로서 세상으로 보냄을 받게 되며 그 예표의 사람들을 통해 포도나무와 무화과나무 아래로 그 이웃들을 부를 것입니다.
그들은 그들의 생명을 조금도 귀한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는 마음으로, 많은 사람들을 옳은 데로 인도 할 것이며, 바벨론의 잘못된 가르침에 빠져 있는 하나님의 경건한 백성들을 하나님께 인도할 것입니다.

“죄값을 제하여 버린다”라는 것은, 주님 편에서는 우리의 죄를 용서하여 주셨지만, 그 용서를 받는 죄인 편에서 더 이상 그 죄를 짓지 아니할 마음이 준비되어있는지, 진실로 그 사람의 회개가 진실된 것인지, 그 사람이 주님의 계명을 지키고 죄를 버리는 삶을 그 사람 마음 가운데 있는지를 판단하시는 것입니다.

주님께서는 그 일을 대제사장으로서 하시는 것입니다.

이런 과정의 길을, 마치 출애굽해서 광야생활을 거쳐 가나안 땅에 들어갔듯이, 주의 백성들이 통과하고 가야만 할 길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마음 가운데 굉장한 죄에 대한 고뇌의 경험을 맞이하게 됩니다.
어떤 환란과 핍박이 있을지라도, 버림을 당할지라도 주의 뜻과 계명을 어기지 않는 마음과 믿음을 가진 진실된 성도들!
그래서 그들이 가진 예수의 믿음으로 세상에 대하여 그들이 승리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것이 예수의 믿음이며, 마지막 시대의 예표의 성도들이 가질 믿음이며 또한 144000인의 믿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