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 가정_깨끗한 분위기의 가정

모든 그리스도인 가정마다 규율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부모들은 말과 처신에서 가족 각자에 대하여 그 자녀가 장차 되기를 희망하는 그런 (품성과 습관을 위한) 귀하고 생생한 본보기가 되어야 합니다. 깨끗한 언어와 참된 그리스도인의 예모를 항상 실천해야 합니다. 어린 자녀들과 청년들을 가르쳐 자중하고, 하나님께 신실하며, 원칙에 성실하도록 해야 하며, 그들이 하나님의 율법을 존중하고 순종하도록 가르쳐야 할 것입니다.
이런 원칙들은 그들의 생애를 제어할 것이며 또한 그들이 남들과 교제할 때 실천될 것입니다. 그들은 깨끗한 분위기를 만들게 될 것입니다. 그러한 분위기는 연약한 사람들을 거룩함과 하늘로 인도하는 길로 나아가도록 격려해 주는 감화를 끼칠 것입니다.
모든 교훈은 품성을 고양하고 고상하게 하는 것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그러면 하늘 책에 기록된 기록은 장차 심판을 받기에 부끄러울 것이 없는 그런 것이 될 것입니다.

이런 종류의 교훈을 받는 자녀들은 책임 있는 일을 감당할 수 있도록 준비될 것이며 경계와 모본으로 항상 남들로 하여금 옳은 일을 하도록 도울 것입니다. 도덕적 감수성이 둔해지지 않은 사람들은 바른 원칙들을 옳게 식별할 것입니다. 그들의 타고난 기품에 대하여 정당하게 평가하며 체력과 정신력과 도덕적 능력을 가장 유용하게 활용할 것입니다. 그런 사람들은 유혹에 대하여 굳센 방비가 된 사람들이며 쉽게 함락시킬 수 없는 성벽에 둘러싸여 있는 이들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가족들을 하늘 가족의 상징으로 삼기 원하십니다. 부모와 자녀들은 날마다 이것을 기억하고 각각 피차에 하나님의 가족의 일원을 대하듯이 해야 합니다. 그러면 그들의 생애는 세상을 향하여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 계명을 지키는 가족으로서 하나의 실물교훈으로 드러날 것입니다. 그렇게 될 때 그리스도께서는 영광을 받으시고, 그분의 화평과 은혜와 사랑은 값진 향료처럼 그 가정에 충만하게 될 것입니다.
모든 것은 아버지와 어머니에게 달려 있습니다. 그들은 자녀들을 훈육하는 일에 있어서 확고하고 친절해야 합니다. 그리고 하늘 천사들이 그 가정에 끌려 평화와 향기로운 감화를 나눠줄 수 있도록 질서 정연하고 올바른 가정이 되도록 진지한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