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 가정_그리스도인의 가정 생활

인간의 회복과 향상은 가정에서 시작됩니다. 부모의 일은 다른 모든 것의 기초가 됩니다. 사회는 가정들로 구성되고 그 가정들의 행위에 따라 좌우됩니다. “생명의 근원”(잠 4:23)은 마음에서부터 나옵니다. 지역 사회와 교회와 국가의 심장은 가정입니다. 사회의 안녕과 교회의 성공과 국가의 번영이 가정의 감화에 달려 있습니다.

옛날의 족장들처럼,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장막을 치는 곳마다 주님을 위하여 제단을 쌓아야 합니다. 각 가정마다 기도하는 집이 되어야 할 때가 있다면 바로 지금일 것입니다. 아버지와 어머니는 자신들과 자녀들을 위하여 겸손히 탄원하는 마음으로 하나님께 자주 기도해야 합니다. 아내와 자녀들은 기도와 찬송에 연합하는 동시에 아버지는 가족의 제사장으로서 하나님의 제단에 조석으로 희생을 드려야 합니다. 이런 가정에 예수님께서 머물기를 좋아하실 것입니다.
모든 그리스도인 가정에서 거룩한 빛이 비쳐 나와야 합니다. 사랑이 행동에서 나타나야 합니다. 그것은 사려 깊은 친절과 너그럽고 이기심 없는 예절 가운데 나타나 모든 가정적 상호 관계 가운데로 흘러나와야 합니다. 이 원칙이 실천되는 가정들 곧 하나님을 예배하며, 가장 참된 사랑이 그를 다스리는 가정들이 있습니다. 이런 가정들에서 아침저녁의 기도가 아름다운 향기처럼 하나님께 올라가고 그분의 긍휼과 축복이 아침 이슬처럼 간구자들에게 내려옵니다. 질서 정연한 그리스도인 가정은 그리스도인 신앙의 실재를 증거하므로, 불신자가 감히 논박할 수 없는 유력한 논증이 됩니다. 모든 사람들은 자녀들을 감화시키는 감화력이 그 가정에 역사하고 있으며 아브라함의 하나님이 그들과 함께 계시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청년들에게 주어진 가장 큰 의무는 그들의 가정에서 애정과 참된 관심을 가지고 아버지와 어머니와 형제와 자매들에게 복을 베푸는 것입니다. 가정에서 그들은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봉사하는데 극기와 무아의 정신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일을 한다고 해서 여성들의 신분이 결코 낮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이것은 그가 할 수 있는 가장 신성하고 고상한 직분입니다. 언니가 그 동생에게 끼치는 감화는 얼마나 클까요? 누이가 바로 행하면 그는 동생의 성품을 결정지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의 기도, 친절, 애정은 가정에서 큰 감화를 끼칠 수 있습니다.
자매들이여, 이러한 고상한 성격이 먼저 여러분 자신 속에 내재해 있지 않는다면 결코 다른 사람에게 전달되지 못합니다. 마음의 만족, 애정, 친절, 명랑한 성품은 각 사람의 마음에 젖어들 것입니다. 그리하여 여러분의 마음이 다른 사람들에게 전해 주는 그것이 다시 여러분에게로 돌아올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마음을 주관하시지 않으면 거기에는 불만과 도덕적 결함이 있을 것입니다. 우리가 남에게 주기를 싫어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요구하는 것은 이기심입니다.
영혼을 시험하고 용기를 필요로 하는 것은 비단 큰 사역과 큰 싸움만이 아닙니다. 생애의 일상에는 때때로 곤란과 시험과 실망이 다가옵니다. 자주 인내와 용기를 필요로 하는 것은 하찮을 것 없는 일상 업무들입니다. 모든 곤란을 대항하고 정복하는 데는 자신감과 결의가 필요할 것입니다. 여러분과 함께 서셔서 어디서든지 여러분의 위로와 안위가 되도록 하나님을 굳게 붙잡으시는 여러분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