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 가정_참된 가정 건설의 기초

1. 세상에서 가장 매력적인 곳 ― 부모는 자녀의 장래 행복과 유익을 조심성 있게 보호할 막중한 책임과 가정을 가능한 매력적인 곳이 되게 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것은 재산이나 금전을 얻는 것보다 훨씬 중요합니다. 아이들에게 가정은 세상에서 가장 매력 있는 곳이 되어야 하며 특히 어머니가 계신 것이 가장 큰 매력이 되어야 합니다. 어린이들은 민감하고 사랑스런 천성을 가지고 있어서 쉽게 기뻐하고 슬퍼합니다. 친절한 교훈과 사랑의 말로 어머니는 자녀의 마음을 붙잡아야 합니다. 가정은 쾌활해야 합니다. 가정 분위는 항상 자녀의 마음에 그들의 어린 시절 가정을 하늘 다음으로 화평하고 행복한 곳으로 생생하게 기억되게 해야 합니다. 그러면 그들이 어른이 되었을 때 부모에게 화평과 행복을 주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2. 깨끗하고 단정하고 규칙적인 곳 ― 신자들은 비록 가난할지라도 자신이나 가정이 깨끗하고 단정하고 규칙이 있어야 함을 배워야 합니다. 이것은 올바른 가정 관리에 꼭 필요한 요건입니다. 병은 원인 없이는 오지 않으므로 깨끗이 하는데 게으르면 질병을 일으킵니다. 그러나 어머니가 청결의 규칙을 가장 중요한 자기 의무로 여겨 전력을 다하지만, 자녀의 신체 발달과 정신적, 영적 훈련을 등한히 하는 슬픈 잘못을 범하면 안 됩니다. 높고 거룩한 하나님을 대표하는 자들은 반드시 순결하고 단정한 심령을 갖도록 배워야 합니다. 또한 섬기는 천사들이 진리가 생애를 변화시키고 심령을 정화시키며 취미들을 세련 시켰다는 확증을 가질 수 있도록 그들의 의복과 가정의 모든 일에 퍼져야 합니다. 진리를 받은 후 말과 처신과 옷차림과 생활환경에 아무 변화가 없다면, 자신을 위해 살지 그리스도를 위해 사는 것이 아닙니다. 청년들은 하나님과 그분의 진리에 영광을 돌리기 위해 몸가짐과 가정의 모든 일을 단정하고 매력 있게 단장하는 것의 중요성을 배워야 합니다.

3. 질서 있는 행복한 곳 ― 하나님께서는 누구든지 무질서하고 느슨하며 철저하지 못할 때 기뻐하지 않으십니다. 아내와 어머니는 질서를 사랑함으로 품위를 유지하며 가정을 잘 관리하여 유쾌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런 점이 부족하다면 지금 곧 이 방향으로 자기 자신을 교육해야 하며 가장 부족한 점들을 계발시켜야 합니다.

4. 조심성과 근면성이 연합된 곳 ― 자신을 충분히 주님께 드린다면 가정생활의 단순하고 평범한 의무를 참으로 중요한 것으로 인식할 것이며, 그 일들을 하나님의 뜻대로 실행할 것입니다. 깨어 인자의 오심을 기다리며 부지런해야 합니다. 기다리면서 동시에 일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둘은 연합해야 합니다. 이것이 그리스도인 품성을 조화되게 하며 잘 계발되고 균형지게 할 것입니다. 우리는 그 밖에 아무 일에도 게으르지 말아야 하며, 묵상하고 연구하며 기도하는 일에도 그럴 것입니다. 분주하고 조급하고 힘겨운 일 때문에 자신의 경건성을 등한히 하지 말아야 합니다. 균형 있게 기다리며 경계하고 일해야 합니다. “부지런하여 게으르지 말고 열심을 품고 주를 섬기라.”

5. 노력을 절약하는 조건을 갖춘 곳 ― 많은 가정의 부인과 어머니는 자신의 수양을 위한 독서나 남편과 교제, 자녀의 마음을 계발시키는 데 간섭할 시간이 없으며, 존귀하신 구주와 친밀한 친구로 사귈 시간과 장소가 없습니다. 그는 차츰 가족을 위한 일꾼으로 전락해 힘과 시간과 취미를 다 세상에 붙은 쓸데없는 것에 빼앗깁니다. 자신이 거의 손님이 된 것을 깨달았을 때는 너무 늦습니다. 한때 자기 것이었던 ‘자녀를 고상한 삶으로 인도할 소중한 기회’는 영원히 지나가고 맙니다. 가정을 위해 더욱 지혜로운 계획으로 생활하고자 결심해야 합니다. 즐거운 가정을 만드는 것을 첫째 목표로 삼으십시오. 수고를 덜고 건강과 즐거움을 더할 조건을 반드시 갖추도록 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