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감_건강은 가정에서부터

 

오늘날의 인류를 괴롭히는 질병과 불행과 범죄의 대부분은 올바른 건강교육의 결핍에서 기인된 것입니다. 악한 습관으로 건강을 잃은 자들을 치료하고 개혁시키기 위한 인간의 많은 노력과 각종 건강사업과 치료기관을 통하여 많은 시간과 자금, 치료 활동을 투입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그 결과는 너무도 미약하며 건강을 완전히 회복한 사람도 무척 적은 형편입니다. 선천적, 후천적 성벽을 방지하기 위한 인간적 방호벽은 마치 급류를 막으려는 모래 둑에 불과합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의 생명이 우리의 생애 가운데서 생기를 주는 능력이 될 때, 비로소 우리는 정신적, 육체적 건강을 공격하는 안팎의 유혹을 저항할 수 있습니다. 심령과 육체를 치료하는 의사이신 주님은 싸우는 정욕을 이기게 해주십니다. 그분께서는 사람이 완전한 품성을 소유할 수 있도록 온갖 편의를 마련해 놓으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인류가 영혼을 부패케 하는 육신적 경향을 완전히 지배할 수 있게 해 주시고자 이 세상에 오셔서 하나님의 율법대로 살았습니다.

그리스도께 굴복할 때, 사람의 마음은 율법의 지배를 받게 됩니다. 그리스도와 하나가 됨으로 사람은 자유롭게 되며 그리스도의 뜻에 복종하는 것은 완전한 사람으로 회복된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께 순종하는 것은 죄의 속박으로부터의 자유, 인간의 정욕과 감정으로부터의 구출을 뜻합니다. 사람은 자기 자신의 정복자, 자기 자신의 성벽의 지배자,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엡 6:12)에 대한 승리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건강교육이 가정에서보다 더 필요한 곳은 없고, 가정에서보다 더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는 곳도 없습니다. 암처럼 사회를 좀먹고 있는 부절제와 무서운 힘이 되고 있는 악한 습관과 악의 파급을 방지하고 자녀들의 습관과 품성을 선하게 형성시켜 줄 능력이 부모들에게 있습니다. 부모들은 습관과 품성의 기초를 놓는 일을 해야 합니다. 건강 개혁 사업은 육체적·도덕적 건강에 관계가 있는 것으로, 하나님의 율법의 원칙들을 자녀들에게 제시하는 일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것이 세상을 멸망으로 쓸어 넣고 있는 악에 대한 유일의 안전책이라는 사실을 보여 주세요. 부모들은 자녀들에게 순종과 범법 중 어느 하나의 본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그들의 모본과 교훈에 의하여 가정의 운명이 결정됩니다. 자녀들은 그들의 부모들이 꼴지어주는 대로 이루어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