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Q&A_거룩한 신성의 본성에 참여한다는 뜻은 무엇인가요?

 

”그분의 신성한 능력으로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들을 우리에게 주심에 따라 그분에 관한 지식을 통하여 우리를 영광과 덕에 이르도록 부르셨으니, 이로써 우리에게 지극히 크고 귀한 약속들을 주심은 너희로 하여금 이 약속들을 통해서 정욕으로 인하여 세상에 있게 된 썩어지는 것을 피한 후에 신성의 본성에 참여하는 자들이 되게 하려하심이라.” (KJV번역 벧후 1:3-4)
“According as his divine power hath given unto us all things that [pertain] unto life and godliness, through the knowledge of him that hath called us to glory and virtue:
Whereby are given unto us exceeding great and precious promises: that by these ye might be partakers of the divine nature, having escaped the corruption that is in the world through lust.” (KJV)

얼마나 신빙성이 있느냐 하는 것은 그 약속을 한 사람의 진실성 여부에 따라 평가됩니다. 하나님은 그분이 하신 약속의 배후에 계십니다. 그분은 항상 그분의 언약을 마음에 갖고 계시며 그분의 진리는 각 세대에 미칩니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배워야 합니다. 주님이 속량하신 사람들은 주님이 어떤 존재이신지를 알아야 합니다. 우리는 그분을 믿음으로 정욕을 인하여 세상에서 썩어질 것을 피하여 신성의 본성(거룩한 성품)에 참여하는 자가 되는 것이 우리의 특권임을 깊이 깨달아야 합니다. 그러면 우리는 모든 죄로부터 정결함을 입고 품성의 모든 흠은 깨끗이 고쳐져서 선을 위한 강한 능력이 됩니다(엡 2:1-6).
우리가 거룩한 교사로부터 항상 배우고, 매일 그분의 본성에 참여할 때에 우리는 하나님과 협력하여 사탄의 시험을 이기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일하시고 사람도 일합니다. 이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과 하나이심 같이 사람도 그리스도와 하나되기 위함입니다. 그때에 우리는 그리스도와 함께 하늘에 앉게 되고, 마음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평화와 확신으로 쉼을 얻습니다.
하나님은 그분의 말씀 가운데서 인간을 위하여 그분이 무엇을 하실 수 있는지를 말씀하셨습니다. 그분은 그분의 멍에를 메는 사람들의 품성을 거룩한 모습으로 꼴 짓고 형을 잡아 주십니다. 그분의 은혜로 그들은 하나님의 본성에 참여하는 자가 되고 따라서 정욕으로 인하여 세상에서 썩어질 것을 극복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우리에게 이길 힘을 주시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그분의 목소리를 듣고 그분의 계명들을 순종하는 자들은 의로운 품성을 이룰 수가 있습니다. 그분의 명령을 무시하는 사람들은 그들이 가진 성질과 같은 모습으로 품성이 형성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에게 밝혀 주시고, 하나님과의 친교로 우리에게 공개된 것은 거룩한 품성의 완성에 관한 지식입니다. 우리가 정욕으로 인하여 세상에서 썩어질 것을 피하고 하나님의 성품(신성의 본성)에 참여하는 자들이 되는 것은 크고 귀한 약속들을 개인적으로 적용시켜야 됩니다.
거룩한 하나님의 말씀의 보증을 굳게 붙잡고 있는 사람들에게 참으로 귀한 가능성이 공개되었습니다! 신성의 본성에 참여하는 자들이 되어야만 도달할 수 있는 영성의 넓이와 깊이 높이를 인간의 마음으로는 거의 깨달을 수 없는 것입니다. 매일 하나님께 굴복하고 순종하는 사람, 신성의 본성에 참여하는 자가 되는 사람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데서 매일 기쁨을 발견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는 하나님과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아들이신 예수님께서 아버지 하나님을 굳게 붙들었던 것같이 그 사람도 하나님과 생명적 관계를 맺고 있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그는 그리스도께서 기도하셨던 하나 됨이 아버지와 아들 사이에 있었음을 깨달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