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감_건강에 좋은 요리법

 

단순히 식욕을 만족시키기 위하여 먹는 것은 잘못입니다. 그리고 음식의 질이나 음식을 조리하는 방법에 대하여 무관심해서는 안 됩니다. 먹는 음식이 맛이 없을 것 같으면, 신체는 영양분을 잘 섭취하지 못하게 되니 음식물은 주의 깊게 선택되고 지혜롭고 기술적으로 조리되어야 합니다.

만일 우리가 건강을 유지하려면, 양호하고 영양분이 있는 음식물을 충분히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식사는 늘 변경시켜야 하며 같은 방법으로 요리한 같은 음식이 끼니마다 또는 날마다 식탁 위에 있지 않아야 합니다. 요리는 절대로 미천한 과학이 아닙니다. 그것은 실제 생활에 있어서 가장 요긴한 것 중의 하나인데 음식을 맛있게 하고 동시에 단순하고 영양 있게 만드는 데는 기술이 요구되지만 그것은 가능한 일입니다. 요리하는 사람들은 간소하고 위생적인 방법으로 단순한 음식을 요리할 줄 알아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음식이 단순하기 때문에 보다 더 건강에 좋은 것은 물론이요, 보다 더 맛이 좋은 것을 발견할 것입니다.

음식을 자주 변경할 때에 식사는 더욱 맛이 있고 신체 조직은 더욱 증진됩니다. 맛이 좋고 자극성이 많은 음식물에 익숙해진 사람들은 비정상적인 구미를 가지고 있으므로 평범하고 단순한 음식을 즉시 맛있게 먹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입맛이 정상적으로 되고, 위장이 받아 온 혹사에서 회복되는 데는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그러나 건전한 음식물을 끈기 있게 먹는 사람들은 얼마 후에 그것이 맛이 좋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그 음식의 맛 좋고 훌륭한 풍미를 식별하게 되면, 불건전한 진미에서 얻을 수 있었던 것보다 더 큰 기쁨으로 그 음식을 먹게 될 것입니다. 그 후 건강한 상태가 된 위장은 그 의무를 쉽게 수행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가족 건강에 좋은 요리법의 기술을 아직 이해하지 못한 모든 자들은 자기 가족의 건강에 필요한 것을 배워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