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series32

죽음보다 강한 사랑

bible06

책소개

소제목 : 우리는 예수님의 고난과 죽음의 의미를 얼마나                                  이해하고 있을까요?

성경절 : 의인을 위하여 죽는 자가 쉽지 않고 선인을 위하여 용감히 죽는 자가 혹 있거니와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로마서 5:7, 8).

우리 대적의 손아귀에서 이 세상을 구원해 낸 갈보리의 붉은 지점에 대해서 감사하지 않으시렵니까? 그것은 이 지구성의 운명을 종결지은 장소요, 치열한 투쟁의 장소이었습니다. 사단은 그 후부터 이미 패배한 원수가 되고 말았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필사적인 전투를 하였지만, 거기서 결정적 패배를 당함으로써 영원히 다시 일어설 수 없게 되었습니다. 십자가 위에서 이루어졌던 그리스도의 고난과 죽음의 의미를 제대로 이해하는 그리스도인들이 얼마나 있습니까? 우리는 그분께서 싸우신 싸움, 그분께서 당하신 고난과 죽음이 과연 어떤 것인지에 대해 희미한 이해밖에 하지 못합니다. 우리의 눈이 열려서 그분의 희생의 참된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면, 더는 사단에게 협력하고 굴복하는 비참한 일은 없게 될 것이며, 우리는 연약한 상태에서 벗어나 훨씬 더 담대해지고 용감해질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육체로 오신 이 장엄한 표현들은 그리스도께서 하늘 보좌에서 마구간으로, 그다음에는 십자가까지 내려오신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 감격의 신비를 알게 되실 귀한 책입니다.

목차

  • 제1부: 십자가 숨겨진 의미


    제2부: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사랑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