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series32

부자와 거지 나사로 2

book-28

책소개

소제목 : 운명을 달리한 여러분의 사랑하는 가족들이 지금 어디에 있는지              아십니까?

성경절: 이를 놀랍게 여기지 말라 무덤 속에 있는 자가 다 그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선한 일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한 일을 행한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요한복음 5:28, 29).


인류는 아직도 삶과 죽음의 신비를 이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직 아무도 불로초를 발견하지 못했으며, 또한 아무도 죽음의 장막 저편을 건너갔다가 돌아오지 못했으며 죽음 이후의 세계에 대해서 증거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에 관해 믿을 수 있는 유일한 정보는 하나님의 위대하신 책, 성경에서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성경에는 여러 시대를 통하여 사람들의 마음에 비밀로 남아 있는 질문들에 대한 대답이 펼쳐져 있습니다. 성경은 인간의 감정과 미신에 사로잡히는 일 없이, 사람이 사망한 후에 어떻게 되는가에 대해서 명백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공부하기 전에 우리는 하나의 기본적인 질문에 대한 답을 발견해야만 합니다. 만일 우리가 이것에 대한 대답을 정확하게 할 수 있다면 죽음과 영혼에 관한 모든 다른 질문은 자연스럽게 그 해답이 풀리게 될 것입니다. 다음과 같은 질문들은 인간의 죽음 이후의 문제를 다루기 전에 먼저 제시되어야 할 매우 중요한 질문입니다. 사람이 선천적으로 소유하고 있는 특성은 어떤 종류의 것입니까? 다시 말하자면,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어떻게 창조하셨습니까? 사전을 찾아보면, “죽음을 면하지 못할 운명의 (Mortal)”이라는 말이 “죽음”이라는 단어의 의미로 나와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우리는 하나님께서 사람을 죽을 수 있는 특성이 있는 존재로 창조하셨는지 아니면 끝이 없는 생명력을 가진 특성이 있는 존재로 창조하셨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사람은 죽을 수밖에 없는 육체를 가졌지만, 육체 안에는 죽지 않는 불멸의 영혼이 존재하는 것이 아닌가요? “진짜” 사람은 육체 자체가 아니라, 육체 안에 거하고 있는 죽지 않는 영혼이 아닌가요? 매우 어렵게 들리는 질문이지만 염려할 것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수많은 성경 절이 이러한 질문에 대해서 간단명료하게 답해주고 있습니다.

목차

제1부: 죽은 자의 영들, 그들은 말하고

          듣는가?


서론

영혼은 죽을 수 있습니다
영은 하나님께 돌아갑니다
의인들은 언제 상급을 받습니까?
죽음은 잠 입니다
죽은 사람들이 정말로 돌아옵니까?
부활 시에 있을 형벌과 상급들
십자가 위의 강도

제2부: 가장 많이 오해되고 있는 두 가지

          성경절


1. “그리스도와 함께 있는 것”의 의미
2. “영으로 옥에 있는 영들에게

     전파하시니라”의 의미